하늘내린 인제 생물자원의 수도

생태탐방

INJE-COUNTY

생명의 원천, 생물다양성 보존

대암산용늪 사전예약


국내 람사르 습지 1호 대암산 용늪 생태탐방

하늘로 올라가는 용이 쉬었다 가는 곳 대암산 용늪은 국내 람사르 습지 1호라는 점에서도 큰 의의를 가지고 있으며 희귀하고 다양한 생물종을 보유하고 있어 더욱 의미가 있는 곳입니다. 그야말로 ‘생태계의 보고’입니다.


생태보전지역에서 제한사항

생태보전지역에서 제한사항

예약 시 유의사항

  1. 대암산 용늪은 습지보호지역, 천연보호구역, 산림유전자원보호구역입니다 생태탐방을 신청 하시면 인제군이 환경부, 문화재청, 산림청의 허가를 받아드립니다.
  2. 2018년부터 큰용늪내부 탐방을 희망하는 사람은 자연환경해설사의 안내에 따라 내부를 둘러 볼 수 있으나 1회 20명씩 입장 가능 합니다. 탐방때에는 자연환경해설사의 통제에 따라야 하며 탐방구역 전 지역은 취사야영이 금지 됩니다.



  3. 허가 예정기간 5월 16일 ~ 10월 31일까지며, 신청은 탐방‘월’을 기준으로 전월 1일 00:00부터 탐방예정일 7일전까지 가능하고 탐방취소도 7일 전까지만 가능합니다. (ex. 7월분 탐방 신청은 6월 1일 00:00 부터 가능합니다.) 하루에 허가 가능한 인원은 150명이며 인원 초과 시 허가되지 않습니다. 허가를 위해 신청자 본인 인증 후 최대 20명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시 성명과 출생년도를 입력 하여야 합니다. 탐방신청 후 빈번한 취소나 동일인의 반복 신청은 허가가 거부될 수 있습니다.



  4. 탐방은 서흥리와 가아리 탐방 2가지입니다. 서흥리 탐방의 경우 출발 시간은 09시(50명), 10시(40명), 11(40명)시이며 출발시간 30분전에 용늪출입통제초소(서화면 금강로 1103에서 7km지점)에 도착 하여 신분증을 제시하고 출입증을 받아야 합니다. 정해진 탐방로만으로 이동이 가능하며, 탐방시간은 뒷골~용늪내부~대암산정상~하산 의 경우 약 5시간이 소요됩니다. 따라서 장시간 산행이 어려운 어린이나 노약자는 참여하기 힘드실 수 있으므로 이를 감안하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서흥리 코스는 탐방객 20인기준으로 1명의 주민감시원이 동행합니다. 주민감시원 일일 인건비는 탐방객이 부담합니다.(자세한 사랑은 탐방예정일 2~3일전 예약자에게 주민대표가 전화를 드립니다.) 탐방예약이 소수 인원인 날에는 일정을 다른날로 조율할 수 있으며,조율이 불가한 경우에는 당일 탐방인원이 주민감시원 고용비용을 분담할 경우에만 탐방이 가능합니다.



  6. 가아리 탐방의 경우 출발시간은 10시로 1회 운영(20명)하며 탐방객의차량을 이용, 임도 13km를 이동하나 대형버스는 출입이 불가 합니다. 인제읍 가아리 산1번지 초소에 도착 신분증을 확인한 후 출입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탐방시간은 가아리초소~용늪내부~가아리초소의 경우 약 3시간이 소요됩니다.



  7. 가아리 코스의 경우 대암산 정상 탐방은 월~목요일은 불가하며, 금~일요일은 원하시는 분들에 한해서 감시원 동행하에 가능합니다.



  8. 생태탐방 과정 중 발생하는 사고에 대하여는 인허가 관련기관이 책임지지 않으므로 사고 방지를 위해 안전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라며 사고발생에 대비해 보험 가입 후 탐방 신청 하실 것을 적극 권고 합니다.



예약신청하기 예약취소

예약신청하기 예약조회하기